부산광역시휴먼북도서관은 사람과 사람이 만나 모두가 소통하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갑니다.
휴먼북 제목 나는 절름발이!
휴먼북 내용
해운대구에서 향토해설사를 하며, MBC라디오 방송 오후만세에 출연하고 있는 남기자입니다. 프리랜서로 간혹 강연이 들어오면 하기도 합니다. 이런 제가 왜 절름발이인지 궁금하지 않으세요? 절름발이는 중의성을 품고 있습니다. 궁금하면 절 빌려가세요.
저는 가난한 가정에 셋째로 태어나 중학교 진학을 못하고 한 해를 쉬게 되었습니다. 일 년 후 후배들과 동급생이 되어 중학생 생활을 하게 되었습니다. 중 3때, 공부를 열심히 하여 전교 1등을 하기도 했습니다. 어려운 가정 형편에 도시의 좋은 학교를 포기하고 무료로 다닐 수 있을 뿐만 아니라 30만 원의 장학금을 준다는 지방 고등학교에 수석으로 입학을 하였습니다. 하지만 학교 측에선 한 가지의 약속도 지키지 않아 바보같이 학업을 포기하다시피 하며 학교를 다녔습니다. 설상가상으로 고 3때, 교통사고를 발뒤꿈치를 39발 꿰매게 되었습니다. 병원에선 걸을 수 없을 거라 했지만 피눈물 나는 연습으로 처음엔 절름발이였으나 이제는 정상인으로 걸을 수 있습니다.
절름발이는 중의적인 의미입니다. 실제 제가 한 동안 절름발이었던 육체적인 것과 고등학교 3년을 농땡이 친 결과 어떤 학업적인 면에서 빈 부분을 뜻합니다. 이런 저의 삶이 순간 순간을 포기하고 싶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.
휴먼북 분류 복지/상담
대화분야 인생경험, 인생사
주요경력
- MBC 오후만세 출연
- 해운대구 향토해설사
- 해운대구 늘배움신문 명예기자(전)
※ 열람조건
요일 월,화,수,목,금
시간 상시 (10:00~17:00)
열람장소 해운대구
열람신청 열람가능